01. |
게임설명 |
제작사/유통사 | 네오플/넥슨 | ||
기종 | PC | ||
출시일 | 클로즈베타중 | ||
장르 | FPS | ||
대상연령 | 18세 이용가 | ||
가격 | 무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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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 게임소개 |
공각기동대 테스터 신청했는데... 언제쯤 될까 기다리던 도중에
서든어택하러 넥슨들어갔더니 이미 테스트 진행중이라는 배너가 있어서..
확인하고 바로 접속..(문자도 없고 아무런 알림도 없어서 약간 황당)
일단, 우려했던 부분인 1인1캐릭터에다가
캐릭터 추가하려면 포인트같은걸로 사야되는 그런 시스템인줄 예상했는데
다행히 레벨만 오르면 전 캐릭터를 다 쓸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습니다.
일단 베타테스트 게임모드는
팀데스매치, 폭파미션, 점령미션으로 구성이 되어있었는데
팀데스매치가 가장 인기가 많았고
점령미션은 그다지 인기가 없었습니다.(방이 별로없어 한번도 플레이를 못해볼정도)
무기같은 경우도 테스트치고는 라이플, 스나, 샷건등으로 다양하게 꽤나 있는 편이었고
무기 개조도 가능해서 소음기 장탈착이 가능하고/ 조준기도 원하는 것으로 변경이 가능해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게다가 조준기도 해당 무기로 플레이를 많이 하면 그냥 주더라구요..
그리고 인상 깊었던 점은 타 FPS에는 잘 안되는 러브샷이 자주 일어나더군요 ㅎㄷㄷ
서든같은게임의 경우 죽는 순간에 다른 사람의 헤드를 맞춰도 피만 튈뿐 죽지는 않는데
공각기동대 온라인에서는 바로 REVENGE킬로 쳐줍니다.
무엇보다 캐릭터마다 스킬이 있어서 그 스킬을 이용해 플레이 하는게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일반적인 FPS는 무슨 미션만 갖다주면 총/칼로 그냥 작전 짜서 수행하는게 끝이었는데
공각기동대는 스킬이 있어서 좀더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탯창?에 데스는 뜨지 않더군요..
오직 킬과 어시스트만 떠서 못한다고 욕하는 경우는 그닥 없었습니다.
(KDA도 뜨긴 하는데 화살표로만 간략하게 표시해 줍니다, 아래영상참고)
일단 공각기동대는
서든어택처럼 킬로 순위를 계산하지 않고
점수로 계산하는데
이 점수는 상대방을 죽이거나/더블킬 같이 연속적으로 죽이거나/적의 스킬 로봇(?)을 파괴하거나
어시스트를 할 경우에 올라갑니다.
아래는 플레이 영상입니다.
중간중간 뛰엄뛰엄 보시면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03. | 게임평가 |
평점 | ★★★★☆ |
전체 평가 | FPS와 스킬이 합쳐져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게임 오픈베타때가 기대가 되는 게임 |
장점 | 1. FPS에 스킬이 있는 게임은 저한테 처음이어서 느낌이 굉장히 좋았음 2. 그래픽도 어느정도 괜찮은 그래픽이라서 몰입감이 상당했음 3. 맵도 이리저리 스킬을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맵인것 같음 4. 아직 테스트 중이라 그런진 모르겠는데 대부분의 총들이 저렴했고, 캐릭터도 레벨업만하면 지급되는게 괜찮았음 5. 각 캐릭터간의 밸런스가 어느정도 적당한 것 같음 6. 총도 라이플, 스나, 샷건등의 난이도(밸런스)가 비슷하게 느껴졌음 |
단점 | 1. 렉이 전체적으로 조금 있음(순간이동하는 경우), 그리고 몇몇유저는 컴이 안좋은건지 지속적으로 순간이동하는 현상 2. 칼로 플레이하는 사람이 있는데 서든처럼 반샷의 개념도 없는 것 같고 주변에서 마우스 오른쪽만 눌려버리면 들고 죽여버림.. 칼에 대해서는 조금....짜증났음 3. 한번씩 스킬이 안써짐(렉의 일부인 것 같음, 죽으면 다시 써짐) 4. 짧은시간에 더블킬/펜타킬 등을 한경우 더블킬을 했다는 메세지가 바로 뜨지 않고 뒤늦게 뜨는데 바로 바로 떴으면 좋겠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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